My Pages

August 19, 2018

Demurrage(디머리지), Detention(디텐션), Storage(스토리지)

Demurrage(디머리지), Detention(디텐션), Storage(스토리지)

DEMURRAGE(항만시설 사용료): 선사 컨테이너에 대한 장비 사용료로 FREE DAY를 초과하여 화물이 적재되어 있는 상태에서 반출되지 않고 터미널에 있을 시에 발생하는 비용. 컨테이너는 선사의 소유이기 때문에 선사 입장에서는 최대한 빨리 통관 진행을 완료하여 다른 화주에게 컨테이너를 제공해주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통관진행 하지 않고 화물이 적재되어 있는 상태에서 꾸준히 시간만 지난다면 선사입장에서는 손해를 보고 있는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때문에 선사에서 제공한 FREE DAY를 초과하면 디머리지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DETENTION : 선사 컨테이너에 대한 장비 사용료로 기간은 터미널에서 컨테이너 반출일로 부터 반입일까지의 기간이 선사에서 제공해주는 FREE DAY를 초과하였을 때 나오는 비용입니다.(이는 컨테이너 반출 후 빈 컨테이너를 기간내에 돌려놓지 않으면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STORAGE : 선사마다 컨테이너를 보관하는 보세구역이 있습니다. 스토리지 비용은 컨테이너가 주어진 기간내에 컨테이너를 보세구역에서 분출하는 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나오는 보관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