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ember 18, 2014

윈도우 7 OS 구입 설치시 참조할 것..
Refer the following when you buy Windows 7 OS


윈도우 7 OS 구입 설치시 참조할 것..

2014년 4월 8일자로 윈도우 XP의 지원 서비스가 중단됨에 따라 사실상 XP는 그 삶을 다 했다고 할 수 있는데..그렇다면 다음 OS는 무엇이여야 할까..? 이런저런 서치에 의하면 윈도우 7으로 귀결되는 것 같다. 비스타 잠깐 봤는데..아, 속뒤집어 지는 줄 알았다. 아니나 다를까..알아보니 비스타는 사용자들에게 처절한 외면을 당할만큼 개차반인 모양이다. 어쨋거나..그렇다면 윈도우7인데..근데 윈도우 7은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다. 그래서~ 함 알아봤다.

1. 32비트가 좋을까..64비트가 좋을까..? Which one is better, 32 bit or 64 bits?
비트단위는 컴퓨터가 데이터를 옮기는 단위를 말한다. 32비트짜리는 데이터의 단위를 32비트 단위로 64비트는 64비트 단위로 데이터를 옮긴다. 따라서 64비트가 더 빠르다. 하지만 64비트는 호환성의 문제가 있다. 현재는 32비트 윈도우가 더 안정적이다. 또한 메모리의 용량에 따라 32비트를 쓸지, 64비트짜리를 쓸지 결정하는 것이 좋다. 만약 메모리가 4G라면 32(x86)비트를, 4G이상이라면 64비트(64bit)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32비트는 메모리를 최대 4G까지만 인식을 함으로 32비트 사용시 메모리가 4G이상이여도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64비트는 메모리의 용량을 4G~32G까지 인식한다. 

2. 버젼 Version
윈도우 7은 3가지 버젼이 있다. 홈 프리미엄(가정용), 프로페셔널(사무용), 얼티밋(최종본으로 보안 및 기능 포함되어 있으나 좀 무거운 것이 단점.) 가정에서는 가정용이면 충분하지만..난 개인적으로 프로페셔널(그중에서도 리테일러)이 좋을 것 같다.

근데..여기에 또 다른 구분이 뒤따른다. 바로 위의 각 버젼마다 "K" 와 "KN" 의 구분되는 것이다. 즉, 프로페셔널에는 K와 KN 버젼으로 나뉘는 것이다. 그럼 무슨 차이가 있길래 에디션 별로 따라다니며 붙어있는 걸까. 그건 Windows Media Player 이 포함되었냐 와 안되었냐의 차이다. K 버젼에는 Windows Media Player 및 멀티미디어 기능을 포함하고 있고, KN 버젼에는 Windows Media Player 및 멀티미디어 기능이 제외되어 있다.(공정위에서 MS에 끼워팔기 판정을 내려서 그렇단다.) 이런 빌어먹을..쩝.

3. 정품을 구입했다면 몇대의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나..? How many PC cab be installed?
기본적으로 정품인증은 1대의 컴퓨터에서만 가능하다. 하지만 라이센스 종류에 따라 구분된다. 즉 라이센스 종류가 DSP(1회 용) 또는 Mak 이면 정품 인증 횟수 제한이 있고, OEM는 정품 인증 횟수 1회짜리로 한 번 인증하면 끝이나는 것으로 보통 컴퓨터 구매시 OS가 깔려 있다면 이에 해당한다. Retail 이면 일반(개인)용으로 인증 횟수 제한 없다. GVLK(Genuine Volume Key) 로 뜨면 기업용이고 인증 횟수 제한 없다.

4. 그렇다면 정품 외의 다른 방법은..? Other ways to install Window 7 beside official version.
크랙을 사용하거나 ISO 파일로 설치하는 방법등이 있다. 정품구매를 하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인간적으로 너무 비싸다. ISO 파일로 설치하는 것은 4G이상의 USB, 윈도우 7 ISO 파일, 데몬 툴 라이트 등을 준비해야 한다.(이 데몬라이트 툴은 부팅디스크를 만들때 어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필요할 수도,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이 ISO파일을 이용한 설치법은 차후 올리기로 하자. 지금 열라 공부중이다.

5. 윈도우 7 OS의 이해
OS를 알려면 가장 좋은 것은 책을 하나 사서 읽어 보고 직접 사용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나중에 서점에 들려서 대충 함 훌터봐야 것다.

현재 정품 CD를 구입해야 할지 말지에 대해 고민중이다. 매번 문제가 생길때마다 인터넷 삽질하는 것도 이젠 지겹기도 하다. 근데 인간적으로 정품 CD는 너무 비싸서 아직 잘 모르겠다. 허구헛날 정품인증받으라고 MS에서 지랄염병 할 것은 안봐도 비디오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