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ember 18, 2014

컴퓨터 무한 재부팅 현상..아, 돌아 버립니다.
endless computer rebooting..


2013.06.01 02:58 작성시작.
이 글은 2013.6.1일 새벽 3시반에 스마트폰으로 작성되기 시작한 것 입니다.

컴퓨터 종류: 삼성 데스크탑형 노트북 센스 G10
 
증상: 전원을 켜고 부팅을 하면..윈도우 초기화면이 1-2초정도 나타났다가 다시 재부팅 되는 현상이 끝없이 무한 반복됨.
 
시도한 해결책: 1. 노트북형 이라서..먼지나 하드장비의 문제점 확인은 불가능. XP 설치 CD넣고 시스템 복구>디스크체크 명령어로 디스크 체크 했으나 갠선되지 않았음. 2. 바이러스 및 기타 SW적 문제 일 수 있지만 컴퓨터가 실행자체가 안되니..SW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없음. 3. 컴퓨터 수리점에 감>OS 재설치만이 방법이라고 함. 비용 3만원. 4. 결국 집에서 내가 OS를 다시 설치함. 아, 전두엽에 주름 생김..ㅜ.ㅜ

스마트폰이 있으니..이런게 좋군요. 컴 문제가 생겼을때 인터넷을 참조 할 수 있다는게 말입니다. 컴에 문제 생겼을때 인터넷을 참조해야 하는데..컴이 아예 안되니 인터넷을 참조할 수가 없을경우를 생각하면..그럴땐 어찌 문제를 해결했었나 싶네요.^^;;

암튼 지금은 새벽 두시..이틀전에도 잘 사용하던 컴퓨터 였는데.. 오늘 자녁 컴퓨터를 켜자 문제가 발생 했습니다. 이유도 없고 밑도 끝도 없이 무한 재부팅이 되는 현상이 발생한 것입니다. 아, 이런 쌩뚱맞은 지랄 염병할 시츄에이션이 있습니까그래..? 지금 몇시간째 사투중입니다. ㅠㅠ

근데 아무래도 어려워보입니다. XP라서 7으로 "업레이드"도 안됩니다. XP 복구(CHKDSK /r 명령도 안 막힙니다.)도 안먹힙니다. 아..젠장 진짜 욕나옵니다. 핏빌이 대뇌 전두엽을 거쳐 후두엽까지 빳치는 것 같습니다. 지금 새벽 3시반..대체 이 난국을 어찌해야할지..


윈도우 XP 에서 7으로 업그레이드는 안됩니다.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에는..XP에서 VISTA로 업그레이드한 후 7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XP 에서 7 으로 바로 업그레이드는 안됩니다. 업그레이드란..기존의 파일 및 SW 및 설정은 그대로 놔두고 OS만 업레이드되는 것을 말합니다. "설치" 와 "업그레이드"는 다른 것입니다. 따라서 7이건 VISTA건 설치는 이전에 어떤 OS를 사용중이건 상관없이 가능합니다.(단, OS설치시 기존의 C드라이브에 있는 모든 정보는 덮어씌워져 삭제됩니다.)

아무래도 제 G10컴퓨터가 수명을 다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내일 또 하루 제껴야 할 것 같습니다. ㅠㅠ 정~안되면 이참에 새로 장만할까더 생각해놔야겠습니다.ㅠㅠ 너무 힘들어 이만자야겠습니다. 내일 다시 삽질해보고..수리점에 들려봐야 겠습니다.
 
2013.06.01 11:47 이어쓰기
OS 재설치후 임시로 인터넷 연결후 작성합니다. ㅜ.ㅜ
결국 고치는데 실패했습니다. 오전에 동네에 있는 수리점엘 갔습니다. OS 재설치없이 복구할 수 있겠냐고..못한단다. 수리점에서 확인하니..어제 저녁에는 없던 블루스크린까지 뜨면서 여전히 무한 부팅을 반복하고 있었다. 젠장..
 
수리점 아저씨(아저씨가리 보다는 총각쯤 되시는 듯)께서 OS를 다시 까는(설치하는) 수 밖에 도리가 없답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봤던 네티즌들의 해결책과똑 같이 말씀하시는군요. OS 다시 까는데 3만원이란다. 그래서 그냥 왔습니다. OS를 다시 깔지 않고 수리할 방법을 찾고자 했으나 결국 실패한 셈이다. 그래서..집에 다시와서 OS(윈도우 7을 깔았다.)를 새로 깔았습니다.
 
하드를 파티션으로 나눠놔서 다행히 D 에 있는 데이타는 손상이 가질 않았다. OS 설치는 C 드라이브에 되는 거니깐 D는 날라가지 않았나 보다. 자, 이제 빨리 D에 있는 데이타를 백업 받아놔야 겠다. 중요한 건 D 드라이브에 있는 데이타 들이다. C 에 있는 것들은 날려도 상관없다. 다시 깔고 셋팅 다시하는 귀찮음이 생기지만 복구는 가능하다. 하지만 D는 날라가면 복구가 어렵다. 그래도 D 가 날라가지 않아서 다행이다.
 
어제 저녁에 G10 을 팔았는데..팔고나니 바로 내 G10 컴푸터가 맛이 가버린 것이다. 아, 타이밍치고는 정말 절묘하지 않을 수 없다.(안팔렸으면 그걸 그냥 쓰는 건데 말이다.) 이로써...본의 아니게 컴퓨터를 새로 장만해야 할 필연적 이유가 발생한 셈이다.
 
이번에 새로 장만하게 되면 노트북은 안 살 생각이다. 조립형 데스크탑 PC로 장말할 생각이다. 그래도 G10 사서..오래 잘 섰다. 그나저나..이제 다시 PC 부품에 대해 알아봐야 한다. 조립PC를 사려면 어떤 부품사향으로 조립할 건지를 계획해야 한다. 그나저나 어디서 조립을 의뢰해야 할까...아, 또 이것저것 신경쓰려니 귀찮고 머리 아파진다. -.-;;

2013.06.01 8시28분. 이어쓰기
모든 SW를 다시 설치합니다. 아, 돌아버리겠습니다. 너무 귀찮습니다. 하루 완전히 깨졌습니다. 근데 윈도우7 이거 상당히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아직 본격적으로 사용해 보진 않았지만...헌재까시 이런저런 자질구레한 SW를 설치하고 사용해 본 결과..상당히 스무스 합니다.^^* 아직까지는 안정적이구요..처리속도도 XP보다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