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 초기점화불량
연료의 유무상태확인
보일러의 코드를 뽑고 20분~30분후 다시 꽂아서 재가동
재가동 안되면 기사방문요청
연료의 유무상태확인
보일러의 코드를 뽑고 20분~30분후 다시 꽂아서 재가동
재가동 안되면 기사방문요청
02 - 불꽃감지
연료의 유무상태확인 센서가 빛을 감지하여 오류발생
보일러실에 빛이 많이 들어오는지 확인 차단
보일러의 코드를 뽑고 20분~30분후 다시 꽂아서 재가동
재가동 안되면 기사방문요청
연료의 유무상태확인 센서가 빛을 감지하여 오류발생
보일러실에 빛이 많이 들어오는지 확인 차단
보일러의 코드를 뽑고 20분~30분후 다시 꽂아서 재가동
재가동 안되면 기사방문요청
03 - 점화불량
연료의 유무상태확인 1분 이내로 불꽃이 꺼짐
보일러의 코드를 뽑고 20분~30분후 다시 꽂아서 재가동
재가동 안되면 기사방문요청
연료의 유무상태확인 1분 이내로 불꽃이 꺼짐
보일러의 코드를 뽑고 20분~30분후 다시 꽂아서 재가동
재가동 안되면 기사방문요청
04 - 수온센서
보일러의 코드를 뽑고 20분~30분후 다시 꽂아서 재가동 (온도설정 센서에 문제)
재가동 안되면 기사방문요청
보일러의 코드를 뽑고 20분~30분후 다시 꽂아서 재가동 (온도설정 센서에 문제)
재가동 안되면 기사방문요청
05 - 지진감지 (기름보일러는 과열센서)
보일러 바닥의 붉은 추를 흔들어서 정상적으로 새워준다.
보일러의 코드를 뽑고 20분~30분후 다시 꽂아서 재가동
재가동 안되면 기사방문요청
보일러 바닥의 붉은 추를 흔들어서 정상적으로 새워준다.
보일러의 코드를 뽑고 20분~30분후 다시 꽂아서 재가동
재가동 안되면 기사방문요청
06 - 배풍기
기사방문요청
기사방문요청
07 - 배풍기
기사방문요청
기사방문요청
08 - 실내온도조절기
단선이상이면 설비업체로 의뢰
센서이상이면 기사 방문요청
단선이상이면 설비업체로 의뢰
센서이상이면 기사 방문요청
95 - 저수위센서
수동급수 : 물보충 필요
자동급수 : 단수여부/직수밸브 확인후
정상이면 기사 방문요청
수동급수 : 물보충 필요
자동급수 : 단수여부/직수밸브 확인후
정상이면 기사 방문요청
96 - 과열센서동작
보일러의 코드를 뽑고 20분~30분후 다시 꽂아서 재가동
재가동 안되면 기사방문요청
보일러의 코드를 뽑고 20분~30분후 다시 꽂아서 재가동
재가동 안되면 기사방문요청
97 - 누설감지센서
가스 냄새가 나는지 확인
가스 냄새가 나는지 확인
귀뚜라미 제품 사용설명서 : http://www.krb.co.kr/bbs/board.php?bo_table=manual
귀뚜라미 보일러 서비스센터 : 1588-9000
인터넷 고장 접수 : http://www.krb.co.kr/customer/as.php
귀뚜라미 보일러 서비스센터 : 1588-9000
인터넷 고장 접수 : http://www.krb.co.kr/customer/as.php
등록 내용으로 볼 때 먼저 점검을 해보야 할 부분은 우선 보일러로 공급되는 도시가스가 정상적으로 공급이 되는지 여부이며 도시가스가 정상적으로 공급이 되는데도 01에러 기능이 작동되는 경우에는 점화계통의 각부품이 정상인지 여부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점검 대상 부품으로는 화염감지센서(적외선센서),점화트랜스,점화봉, 가스밸브(가스공급압력포함),버너등 점검이 필요합니다.
참고적으로 01에러는 가스 사용량이 갑자기 증가하면 일시적으로 보일러로 공급이 되는 가스압력이 기준치 이하로 떨어져 공급 되는 경우 일어 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때 재가동 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 경우에는 고장이 아닙니다만 자주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지역도시가스관리소에 연락하여 정상적으로 가스압력이 공급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상기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 고객님이 점검 수리를 하실수 있는 부분은 아니며 정확한 고장 진단 후 조치를 위해서는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접수 1588-9000번 또는 당사 홈페이지(http://krb.co.kr/)를 통해서도 가능하오며, 스마트폰 사용자는 모바일 홈페이지 m.krb.co.kr을 통해서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고객센타 대표번호 1588-9000번으로 연락을 주시면 상담사가 정성을 다하여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귀뚜라미 보일러모델명:IN 13HS
연소기명: 가스온수 보일러 중간식 벽걸이형
에러코드 점검 01: 점화불량
임시조치: 전원 Off 시키고 5-10분 후 다시 전원 On을 켜 봄. 이 같은 동작은 여러번 반복하여 봄. (운이 좋으면 작동 함. 몇년전 수리기사님이 알려 준 방법임.)
만약 위와 같은 임시조치를 1-2일에 걸쳐 여러번 시도했음에도 작동하지 않으면 A/S의 도움을 받을 것. 출장비: 평일 15,000원+부품비, 주말 20,000원+부품비
인터넷을 찾아보니..이것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고생을 하고 있는 듯 하다. 됐다 안됐다를 반복 하거나 A/S를 받아도 몇달 혹은 몇년후에 동일한 증상으로 고장이 계속 발생하고 있는 듯 하다. -.-;
헌데 문제는.. 딱히 해결책이 없어 보인다는 것이다. 수리를 하고 부품을 교체해도 같은 에러가 발생할 수 있다하니..그야말로 복불복이란 얘기다. 아니..그게 말이야 막걸리야..빌어먹을 이다. 나 역시 같은 현상을 격고 있다. 됐다 안됐다를 반복하다가..현재는 이틀째 계속 안되고 있다.
AS 수리를 하려해도..수리가 된다는 보장이 없고..부품을 교체해도 잘 작동한다는 보장이 없으니..환장할 노릇이다. ㅜ.ㅜ(아니 그럼 사용자는 대체 뭘 어쩌란 것인가..쩝.) 그래도 일단 AS기사를 불러서 수리는 할 생각이다. 결과는 수리후 업데이트 하겠다.
그나저나..보일러가 됐다 안됐다를 여전히 계속 반복하고 있다. 여기저기 알아보니 딱히 해결책이 없어 보인다. 수리를 한다고..제대로 작동할지도 의문이고..수리를 해도 별 소용이 없다는 것이 중론인 듯 하다. 결국 가장 확실한 방법은 보일러자체를 완전 교체하는 건데..글쎄..저정도 고장으로 완전교체를 하지니 그것도 난감이다.(보일러가 장남감도 아니고 가정용도 수십에서 돈백에 가까운데..어째 보일러 수명이 10년을 못가냔 말이다. 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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