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7, 2015

블로그샵 만드는 방법의 모든 것..블로그샵 만들기, 블로그에서 상품판매

블로그샵 만들기, 블로그에서 상품판매 물건팔기-블로그샵 만드는 방법의 모든 것

몇번 "줍니다" 공지를 올리면서.. 받는 사람과 보내는 사람 모두 보다 편하고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물건을 보내고 받는 방법이 없을까..를 고민하다가 블로그샵이라는 것을 우연히 알게 되었다.

미쳐 몰랐다. 블로그를 통해 물건의 구입, 결재, 판매가 가능한지..쩝. 예전에는 무통장입금으로만 가능해서 구매자가 불안과 피해가 있었는데.. 이제는 블로그에 결제 시스템이 가능해져 블로그를 마치 쇼핑몰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그것이 가능한 이유는.. PG사 이니시스와 네이버가 제휴를 맺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니시스에서는 개인vs개인간의 결재를 안심하고 할 수 있는 이니피투피(IniP2P)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 "이니피투피" 시스템을 블로그와 연동시키면 블로그를 쇼핑몰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이른바 "블로그샵"이 가능해진 것이다. (참..세상은 갈수록 변하고, 다양하고, 편리해 지는 것 같다.) 자, 그럼 블로그샵이​란 무엇인지 파헤쳐 보자.

블로그 샵이란?
블로그샵은 블로그에 전자상거래 기능을 추가하여 커뮤니티와 쇼핑을 한곳에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신 개념의 온라인 전자 상거래다. 즉, 블로그 샵이란..자신의 블로그에 결재시스템을 연동하여 물건을 판매할 수 있도록 꾸며 놓은 것을 일명  "블로그샵"이라고 한다.

블로그샵(카페도 마찬가지도 적용된다.)은 인터넷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가 판매자가 될 수 있으며, 강력한 개인간 네트워크(블로그의 특징을 그대로)를 기반으로 기존 쇼핑몰 창업과, 오픈마켓 판매보다 간단한 절차로 온라인 창업을 실현할 수 있다.

누가 왜 블로그샵을 이용하는가?
*이 아이템이 과연 팔릴 수 있을까? 상품에 대한 판매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다. 블로그샵에서는 단 1개의 상품도 판매 해볼 수 있다.

*온라인 창업! 그거 시간 많이 걸리지 않나요? 블로그샵에서는 어떠한 서류도 필요 하지 않다. 회원가입과 시간에 대한 장벽은 바로 사라진다.

*블로그샵은 무료 마케팅 활동이 가능하다! 강력한 개인간 네트워크 (블로그의 특징을 그대로) 를 이용하여 마케팅 할 수 있다.


*블로그샵은 복잡한 절차가 전혀 없다? 상대적으로 불로그샵은 (쇼핑몰 보다는)개설이 쉽다.

*블로그샵은 쉽다? 편한 관리자 페이지를 제공한다는데..아직 사용해 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다. 하지만 관리페이지가 사용하기 어려울 것 같지는 않다.

*자신만의 도메인 연결로 쇼핑몰 처럼 홍보할 수 있다! 개인 도메인을 블로그와 연동시킬 수 있다.(이건 특별할게 없다.)

*블로그샵은 안전하다? PG사가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결재에 개입함으로 안전성 및 신뢰성이 높아진다.


방식은 다음과 같다.




위 그림을 요약하면
1. 판매자는 이니피투피에 회원가입 후 제품을 등록한다. 그럼 결재시스템 소스을 제공한다.
결재 시스템 모듈은 HTML, 링크, 블로그로 보내기등의 형태로 옵션이 있어서
원하는 방식으로 결재 모듈을 블로그 글에 설치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모듈을 선택한 후 블로그에 상품소개와 함께 결재시스템 소스을 삽입하면 끝.
2. 그럼 잠재적 구매자 혹은 방문자는​ 블로그를 방문하여 살펴본 후
블로그 포스팅내에​ 있는 결재시스템 링크(or 모듈)을 클릭하게 되고
클릭과 함께 결재 시스템 창이 뜨게 되는 것이다.
3. 이후는 일반 온라인 구매/결재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됨으로 어려움이 없다.
결재가 확인되면 판매자는 물품을 배송한다.
4. 결재가 끝나면 PG사는 판매자로부터 물품의 배송여부를 확인하고
판매자에게 정산을 한다. 즉,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안전하게 거래를 할 수 있는 것이다.​
마치 옥션이나 11번가 같은 오픈마켓과 같은 방식으로 말이다.​
이니피투피(IniP2P) 가입하기 및 블로그에 상품등록 방법
그렇다면 이니피투피에 가입 및 상품등록에 대해 알아보자.

결재 수수료는 약 4%정도인 것 같은데..블로그를 통해 직접 판매를 하니 오픈마켓에서 받는 수수료는 없음으로 더 유리하다.

1. 이니시스 P2P(http://www.inip2p.com)에 회원가입 한다.
*가입후 사업자등록증사본, 통장사본, 통신판매신고증사본, 대표자주민등록증사본"을 팩스 또는 이메일(bizinip2p@inicis.com)로 제출(개인 가입자로 가입할 경우 이러한 서류들이 불필요하다.)하면 승인통보를 알려 준다.


2. 이니피투피 사이트의 관리페이지.. "상품관리>상품등록" 에서 상품을 등록한다.(이미지 사이즈 정사각형 200x200을 권장하나 300KB이하면 사이즈는 무관. 400x400픽셀이면 무난)

3."상품관리>판매글 내보니기" 에서 등록한 상품의 자신의 블로그/카페로 발송이 가능하다.(네이버, 티스토리, 이글루스등 가능)

4. 자신의 블로그의 "관리>메뉴관리>블로그"에서 판매를 위한 별도의 새로운 "게시판"을 만든다.(게시판 이름은 변경하면 된다.)

5. 그런 다음..블로그의 "관리>플러그인.연동관리>글쓰기 API설정하여 외부 글이 해당 카다고리에 올라갈 수 있도록 설정/연동시킨다.

6. 5의 완성창을 띄워놓고 다시 이니시스 P2P페이지로 들어가서 API를 연동시킨다.

7.모두 완료하면 블로그로 등록된 상품글을 네이버 블로그로 보내는 즉시 자신의 블로그 카다고리에 해당 상품의 이니시스 연동글이 올라온다. 그와같이 블로그에 올려진 글을 수정하여 사진과 글을 넣어 편집할 수 있다.

***

이렇게 하면 모든 준비는 끝나는 것 같다. 다만, 구매자의 경우 결재시 주의할 것이 있는 것 같다. 유명한 "x고나라"등에서..이런 결재시스템을 모방한 피싱사이트를 통해 사기를 일삼는 사람들이 있는 모양이다. 가능하면 무통장입금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사기주의: http://blog.inip2p.com/303

참조 사이트:



이니시스피투피 체험기: http://landing.inicis.com/blogshop_landing/
이니시스피투피 (IniP2P https://www.inip2p.com)
이용안내: http://blog.inip2p.com/1 , http://blog.inip2p.com/2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