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만큼 떨어졌으면 국내 휘발유값 845원인데..
유가 관계없이 유류세 L당 900원씩 걷어 국내 기름값 1300원 밑돌기 어려운 구조
세금 내려야 vs 유럽보다 많지 않아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newsview?newsid=20160118174903097
유가 관계없이 유류세 L당 900원씩 걷어 국내 기름값 1300원 밑돌기 어려운 구조
세금 내려야 vs 유럽보다 많지 않아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newsview?newsid=201601181749030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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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마디로 국제 유가가 아무리 떨어져도
한국에서 주유소 기름값은 떨어지지 않는 구조라는 거다.
근데 의문인 건.. 왜 유류세를 구입가격과 상관없이
리터당 일괄적으로 매기는가이다. 왜?
어쨋거나 여기서 핵심은 정부의 태도에 있는 것 같다.
기름값은 떨어졌는데 부과하는 세금은 못줄이겠다는 것이다.
세금 뜯어 갈때는 유럽등 선진국을 기준으로 하면서
국민에게 혜택은 못주겠다는 거지...
근데 위와 같은 결정과 판단을 하는 정부를 뽑아주는 건
다름 아닌 대한민국 국민 스스로인데
기름값 비싸다고 해봐야 무슨 소용이며 무엇을 어쩔 것인가..
뿌린데로 거두는 법이라 말은 만고강산의 진리인가..
빌어먹을 열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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