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SNS를 둘러보면 소위 세대갈등, 남녀 갈등과 같은 소위 ‘갈라 치기’ 영상이나 짤 들이 너무 많다.
그런 '짤'이나 '밈'의 특징 중 하나는... 모든 것의 원흉은 결국 '남자'라고 주장/겅조(?) 한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남성이 이성에게 구애를 해도 잘못이고, 구애를 하지 않아도 잘못이고, 말을 걸어도 잘못, 말을 걸지 않아도 잘못, 눈길을 줘도 잘못, 눈길을 주지 않아도 잘못, 남성성을 어필해도 잘못, 남성성을 어필하지 않아도 잘못이라는 것이다.
대체 무슨 말인지 도무지 알 수가 없는 수준의 논리로 무장한 채 일방적 주장만 일삼는다. 모든 것은 남성들의 잘못이라는 주장들은 종종 코미디나 농담의 대상이 되어 희화화 될 뿐이다.
한데 그런 것들을 단순히 자격지심이니 혹은 난센스 또는 '웃자고 하는 소리'라고 치부하기에는 현실의 직간접 경험을 통해 사람들은 그 황당한 일들이 멀리 떨어진 아주 남의 일이 아닐 수 있음을 알게 된다. 아니 느끼게 된다.
하지만 그러한 현재의 흐름/경향/추세에 대한 뚜렷한 대책이나 해결책 같은 것은 없다. 무논리를 이길 수 있는 논리는 없기 때문이다.
이런 종류의 사회적 문화적 현상(?) 혹은 흐름(?) 또는 추세/경향 등은 명확한 이유도, 확실한 해결책도 없고 매우 복잡하고 난해하고 다양한 이유와 대응책이 존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생각과 믿음과 신념을 바꾸는 일은 (직접적 경험을 거치지 않는 이상) 매우 어려운 일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저 각자의 생각대로, 믿음 대로, 신념대로 살아갈 뿐이다.
https://blog.naver.com/parangbee/80129753783
https://blog.naver.com/parangbee/80178107773
https://blog.naver.com/parangbee/80200409842
https://blog.naver.com/parangbee/80206639110
put someone on a pedestal 떠받들다, 우상화하다, 숭배하다, 이상화하다
rat race 경쟁사회
vain 허영심 많은
slob 속물
male chauvinist 남성우월주의자(chauvinism 맹목적 애국주의자)
pansy 남자 동성애자를 가리키는 모욕적인 말, 여성스러운
a wimp 엄살, 겁쟁이
No comments:
Post a Comment